Floating Island<br>
 
제 목 Floating Island
등록일 2010-11-16 조회 2920
첨부자료 i2.jpg  
i3.jpg  
뷰어다운로드
물에서 할 수 있는 해양 스포츠나 문화활동은 어느정도 정해져있다고 볼 수 있다. 하지만 물 위에서 육지에서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어떠할까? 그렇게 하기 위해 인공섬과 같은 구조물을 띄워서 그 위에 서 놀게 되면 어떤 느낌일까?

이런 가정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특히 물 위에 뜨는 구조물의 한계로 인해 크기의 제약을 받게 된다. 즉 넓은 판을 가지게 될수록 파도를 견디기 위해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에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고 이런 문제로 인해 제한된 공간의 인공섬을 제시한 다고 한다면 그저 커다란 배에서 느끼게 되는 경험과 무엇이 다르냐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.

하지만 이런 문제를 지상의 해결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도록 제 안하는데 한정된 토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건물의 층수를 늘 리는 것처럼 여기서 제안될 인공섬 또한 다층의 구조를 가지게 된다. 일광욕을 할 수 있는 잔디언덕과 차양이 되며 공연이 벌어질 수 있는 공연광장 바닷물을 이용하지만 수영장과 같이 안전한 가두리 풀장으 로 제안되는 세개의 층을 가지게 된다.

완전히 다른 세가지의 공간적 특성을 갖는 층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연 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각각의 공간들이 떨어져서 존재하는 것 보다 더욱 다양한 공간적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된다. 예를들어 수영장 에서 수영을 하던 사람이 잔디밭에서 일광욕을 즐기다가 공연이 시작 되면 공연을 관람하는 등 바다 위에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하는 놀라운 놀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.

또한 바닷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가두리 수영장은 어린 아이들이나 편 하게 바닷물에 몸을 담구기에 적합하며 따로 수영장 물을 관리해 줄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. 그리고 잔디밭에 있는 원형 구멍들을 통 해 구조기둥을 정글집처럼 혹은 부착되어 있는 미끄럼틀을 이용해 다 른 공간으로 보다 재밌게 이동이 가능하다.

이러한 떠다니는 인공섬들은 독자적으로도 충분히 그 역할을 다 할 것 이지만 여러개를 연결시켜 더욱 흥미로운 공간으로 발전시킬 수도 있 을 것이다.
이전 Wolmi-do Maritime Experience Center
다음 풍경 만들기
 
목록 인쇄하기